삶은 나쁜 녀석이 아니다 - Heavenletter #5927

God said:

신께서 말씀하시기를,

네가 단지 삶을 환영하면 어떻게 될까? 네가 삶의 다정한 주인이었다고 네가 느꼈다면 어땠을까? 삶이 지구에서 환영받고 편하게 느끼도록 네가 돕기로 되어 있느냐?

너는 삶이 너의 주인이 되어야만 하고 그 삶이 너를 환영하며 편하게 만들기로 되어있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이것이 정말이냐? 마치 삶이 일종의 너의 집사나 하인이 되어야만 하듯이, 삶이 그들의 발을 마사지하고 그들의 감정들을 위로할 것을 기대하면서, 그것들이 나의 많은 또는 대부분 나의 아이들이 정확히 해왔던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물론, 삶은 봉사한다.

너와 삶은 호혜적이다. 너희는 서로 봉사한다. 지구에서의 삶은 일방통행 활동이 아니다. 삶은 너의 부모 노릇을 하고, 가끔 너는 따라가야만 한다.

어떤 의미에서, 나는 너에게 삶을 조정하며 삶의 일을 더 쉽게 만들도록 부탁한다. 삶이 소파에 앉게 해라. 삶이 그것의 다리를 긴 쿠션 의자에 올리게 해라. 적어도 가끔은 삶을 위해 불룩한 방석에 주저앉혀라. 삶에 차를 좀 대접해라. 최소한 삶에 대해 약간의 책임감을 느껴라.

비록 삶에서 무슨 일이 발생하든, 삶은 나쁜 녀석이 아니다. 네가 최선을 다하듯이, 삶도 그렇다. 삶은 너에게 삶의 모든 것을 준다. 삶은 너를 행복하게 하고 싶어 한다. 삶은 또한 다른 책임들을 가지고 있다. 그 외에도, 삶이 너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항상 쉬운 것이 아니다.

삶을 미소로 되돌아보기 위해 최선을 다해라. 삶에게 기회(휴식)를 주어라. 엄한 작업반장이 되지 마라. 비록 삶이 너를 실망하게 할 때조차, 다정하게 대해라.

나는 삶이 실수한다고 말하지 않겠다. 만약 삶이 그랬더라도, 너 또한 때때로 실수를 한다.

삶이 시행된다, 그러면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 삶은 항상 그의 길로 가지 않는다. 삶에 관한 한 좀 양보를 해라. 그런데, 그래, 물론, 가끔 너는 많이 주어야만 한다. 너는 삶을 위해 길을 만들어야 하고 삶에 여지를 주어야 한다. 세상의 관점에서, 아무도 이미 일어난 것을 바꾸지 못한다.

물론, 삶의 모든 것이 전적으로 너에 관한 것만이 아니다. 만약 삶이 1인승 탈것이라면, 우리는 네가 삶을 나르는 사람 중 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다. 때때로 너는 안락하게 1인승 가마에 탄다. 때때로 너는 1인승 탈것에서 내려야 하고 네가 좋든 싫든 그것을 운반해야만 한다.

삶은 네가 그것과 싸울 때 특히 호된 시련이다. 싸우는 삶과 반대되는 것은 그것과 악수하는 것일 수도 있다. 너는 신사다울(예의 바를) 수 있다. 때때로 너는 다음과 같이 삶에 말하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화를 낸 것에 대해 나를 용서해 주세요. 나는 당신(삶)이 할 일을 가지고 있으며, 당신이 그것을 할 큰 책임을 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나는 당신이 가능한 우리 모두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당신은 항상 특별 취급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항상 최종 결정권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좇을 특정한 노선들을 가지며, 당신은 따라가야 합니다. 당신은 나만큼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꼭 고양이가 고양이이고, 개가 개인 것처럼, 삶은 삶이고, 이것이 그것이 존재하는 방식입니다. 삶은 바로 그런 것입니다. 삶은 그렇지 않을 수 없습니다.”

네가 가능한 모든 자유를 삶으로 주어라. 어쨌든 네가 다른 무엇을 할 수 있느냐? 삶에 관해 불평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아마도 너는 복숭아 파이를 만들고 싶었다. 너는 네가 많은 복숭아를 가졌다고 생각했지만, 너는 갖지 못하고, 여전히 여기에 자두나무가 있다. 자두들을 따라. 대신에 자두 파이를 만들어라.

만약 오븐이 불이 켜지지 않는다면, 그러면 자두 파이를 생 자두 파이로 만들어라. 너는 무언가를 알아낼 수 있다.

만약 네가 빨랫줄에 옷들을 걸고, 집에서 멀리 나왔는데, 비가 오기 시작하는데, 빨랫줄의 옷들을 걷기 위해 서둘러 돌아갈 수 없다면, 오, 그럼, 그러면 옷들이 밖에서 그것의 여분의 헹구기를 즐기도록 두어라, 내일 다시 태양이 비출 것이기에 말이다. 너는 비가 오나 해가 뜨나 현 상황에서 삶과 조정할 수 있다. 너는 알맞게 대처할 수 있다. 너는 시련(역경)이 되어서는 안 된다.

미안하지만, 삶은 불만 처리 부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

Translated by: Osiearth

 

Your generosity keeps giving by keeping the lights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