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꿈꾸는 자 – 1부 - Heavenletter #5811 - 10/22/2016
Dreamer of the Dream - I
신이 말했다:
나의 후렴들의 하나는 ‘과거로부터 나오라, 과거를 버려라, 과거를 슬쩍 통과해라’이다.
결코 존재하지 않았던 그 과거는 네가 정말로 있을 수 있는 장소도 아니고, 시간도 아니다. 너는 단지 거기 있다고 가장할 수 있을 뿐이다. 보라, 그것이 어쨌든 모두 하나의 꿈이다. 오, 그래, 너에게는 매우 실제적인데, 그 꿈을 꾸는 자에겐 말이다.
네가 본 것, 네가 느낀 것, 네가 말한 것이 실로 일어난 듯 보였지만, 그 모든 것이 단지 너의 눈을 통해 지나갔다. 실로 그것은 마치 너의 가슴이 네가 비극으로 본 것으로부터 피를 흘렸던 것과 같다. 아니면 실제로, 밝은 애기들 속에서 네가 하나의 크게 빛나는 경이가 된 것 같다. 너의 가슴이 어쩌면 작은 일로 보이는 것에서도 어떻게 그처럼 가득 찬 듯이 보이는가. 또 다른 사건이 들어오고, 또 다른 식으로 너의 삶을 전복시킬 때가 되기까지 모든 이들의 가장 거대한 비극과 같이 보였던 것에 대해 너의 가슴이 얼마나 텅 빈 듯이 보이는가.
아, 무엇이 지구상의 현실이고, 무엇이 천국의 현실인가? 두 가지 방대한 차이점이 있다. 어느 것이 너에게 진실이냐?
여기에 우리가 친숙하게 체험으로 부르는 이것에서 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 모든 것이 다른 빛에서 보일 수 있다. 이것은 어떤 식으로도 네가 마음대로 할 수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하나의 가능성이다. 너는 할 수도 있지만, 네가 항상 즉석에서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다. 세상의 생각은 너에 대해 그 지배력을 가지고 있는데, 네가 그것을 따라갈 때 말이다.
너는 너 자신을 삶의 스펙타클 속에서 돌아다닌다고 보는데, 네가 정말로 자리에 머물 때에 말이다. 그것은 네가 너를 움직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네가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가는 것 이상인데, 네가 삶이 너의 눈앞에서 지나갈 때 삶의 하나의 관찰자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네가 너의 삶으로 부르는 것이 단지 네가 현장에서 보는 것이 될 수 있다. 네가 보는 것이 관찰로 불리어진다.
네가 타는 에스컬레이터의 또 다른 위치로부터, 너는 다른 장면들과 다른 명백한 행동들을 관찰할 수 있다. 그것은 네가 어디에 앉아 있는가나 서있는가에 달려 있다.
여기에 네가 생각하며 관찰할 수 있는 또 다른 굴절twist가 있다. 이 굴절이 엄청나게 너의 시각을 열 수 있다. 그것은 그럴 수 있다. 그것은 너의 삶을 바꿀 수 있는데, 비록 처음에 네가 어떻게 그렇게 되었는지를 보지 못한다 해도 말이다. 이 생각이 가볍게 가라앉게 해라.
물론 너는 의식의 다른 수준들에 대해 들었다. 이제 또 다른 어휘를, 차원들dimensions이란 어휘를 사용해보자.
네가 보는 것과 네가 체험하는 것이 너의 의식이 위치한 곳에 달려 있다. 너의 의식을 네가 앉아있는 의자라고 고려해라.
차원들이 하나의 차원으로부터 다른 것으로 자란다. 하나의 차원을 끝내면, 그때 다음으로 간다. 세상에서는 너의 조율/조정이 오랜 시간 기간에 걸쳐 그 자신을 완성하는데, 시간 그 자체가 하나의 환영일 때에도 말이다. 우리는 또한 가볍게 말할 수 있는데, ‘하나의 차원으로부터 다른 것으로’는 위대한 책Great Book의 하나의 장을 끝내고, 그런 다음 위대한 책의 다음 장으로 가는 것과 같다고. 이것이 세상의 삶이다. 그것은 하나의 자연적 진행이다. 하나의 것이 다른 것으로 이끈다.
세상의 눈에는 이것이 그렇다. 천국으로부터 볼 때, 이것의 어느 것도 그처럼 명확하지 않다. 분리가 없다. 시간이 없고, 연속체, 등등이 없다.
그러나 세상에서 볼 때, 각각의 차원이 선명한 구분을 가지고 있다. 지구상의 각각의 개인이 오직 그를 부를 수 있는 하나의 이름으로 확인되듯이. 나는 3차원이 오감들에 기초한 낡은 생각들이라고 말하겠다. 이 차원에서는 단지 네가 본 것만이 진실이다.
4차원은 더 많은 가능성들을 허용한다.
5차원은 훨씬 더 넓은 각도의 렌즈들을 가지고 있다.
너는 하나의 차원이나 다른 것에 있기 위해 스위치를 돌리지 않지만, 너는 매일 말하자면 너의 5차원 바다의 다리를 얻고 있다.
너는 네가 어디 있는지를 항상 알지 못한다. 어쩌면 너는, 삶과 너의 삶의 너의 개인적 관찰들의 일부가 여전히 3차원에서 보임을 인정하기 시작할 수 있다. 남은 찌꺼기 생각들. 그런 다음 4차원은 더 많은 가능성들을 허용한다. 네가 5차원으로 일어설 때 너는 그것을 주목하지 못할 수 있다. 너는 네가 여전히 고통을 겪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것은 너의 생각하는 습관인데, 안 그러냐? 낡은 생각들이다.
끝없는 차원들이 있으며, 무한이 무-차원dimensionless일 때에도 말이다.
Translated by Ve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