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색깔들의 팔레트 - Heavenletter #5652 - 5/16/2016
A Palette of Beautiful Colors
신이 말했다:
너와 나 사이의 한 가지 다른 점은 우리가 책임감에 대해, 그리고 세상으로의 책임감의 수행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가에 관련된다. 너는 책임감을 무거운 의무감으로 느낄 수 있고, 어쩌면 완전히 무거운 가슴으로 느낄 수 있다. 너는 책임감이 너의 어깨로 매달리는 듯 느낄 수 있다. 너는 책임감을 재고, 그것이 무겁다고 발견한다.
아마도 너는 뒤로 앞으로 책임감을 염려하는데 쥐를 잡은 고양이처럼 말이다. 너는 책임감이 너에게 너무나 많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 그 경우에, 너는 너의 어깨를 으쓱이고, 그것을 벗어나기 위해 이런저런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책임감이 너에게 너무나 많은 것으로 믿는다면, 그때 책임감이 너에게 너무나 많은 것이 될 테고, 너는 그것으로부터 위축될 것이다.
너는 책임감을 염려와 함께 묶는다. 너는 의심하며, 너는 얼마나 잘 네가 할 것인지, 어떻게 네가 잘 생각될 수 있는지를 염려한다. 너는 잘 끝난 일을 할 것인가, 아니면 너는 그것에 실패작이 될 것인가?
너는 결여되어 있다고 느끼고 싶지 않다. 너는 너 자신을 그 자리에 넣기를 원치 않으며, 따라서 너는 책임감을 사양할 수 있다. 너는 “난 책임감을 결코 좋아하지 않았던 누구야. 난 그것에 능하지 않아. 난 그것에 능하게 되기조차 원하지 않아”하고 말하면서 너 자신을 변명할 수 있다.
삶/인생의 게임은 전혀 승인의 순위에 대한 것이 아니지만, 승인의 순위는 너에게 상당히 문제가 된다. 너는 너의 가장 황당한 꿈들을 넘어 인정받기를 좋아할 것이다. 최소한 너는 퇴짜 맞았다고 느끼기를 원하지 않는다. 너는 너무나 많은 비판을 받았을지도 모르고, 너무나 적은 제재가 삶 속의 너에게 주어졌을지도 모른다. 너는 어떤 선택들을 불허할 뿐 아니라, 너는 돌봄을 받지 못한 듯 보이면서 삶을 따라 질질거리며 따라갈지도 모른다.
만약 네가 무언가를 하지 않는다면, 만약 네가 많은 것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무언가에 대해 낙제를 하지 않을 것이고, 따라서 너는 관심이 없이 있을 것이다. 너 자신의 관심이 안전한 활동으로, 너 자신이 단지 변두리에 있도록 너의 삶을 돌아가게 하면서 말이다. 아마도 너는 너 자신을 냉대할 수도 있다. 너는 발명적 삶보다는 특별한 일 없는 삶을 더 좋아할 수 있다.
책임감을 받아들이는 자들이 있고, 그것을 피하는 자들이 있다. 너는 너 자신을 네가 선택하는 대로 둘 중 하나의 범주로 넣을 수 있다.
책임감을 선택하고, 그것을 좋아하며, 그것과 함께 달리는 것은 어떤 사람들의 성질이 될 수 있지만, 여전히 그들이 그들의 두려움을 삼켰고 과감히 지도자들이 되었다는 간단한 사실로 지도자들이 된 자들이 있다.
너는 세상에서 목소리의 지도자가 되어야 할 필요가 없지만, 여전히 너는 선택을 가지고 있다. 너는 네가 선택이 없었다고 생각했느냐?
Translated by Ve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