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ad the Guidelines that have been chosen to keep this forum soaring high!

Heavenletter #1089 -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은 똑같다 – 10/15/2003

Teaching and Learning Are Equal

신이 말했다.

만약 네가 가르칠 무언가가 있다면, 너보다 적게 알고 있는 자들에게 월등하게 느낌 없이 가르쳐라. 네가 알고 있는 것을 알지 못하는 자들이 없었다면, 네가 선생님이 되는 것에 요점이 없을 것이다. 너는 네가 그것을 지금 알고 있기 때문에 단지 무언가를 조금 더 알고 있을 뿐이다. 한때 너는 알지 못했다.

너는 사다리에 있고, 너는 누군가를 한 단 올라가도록 돕는다. 그것이 네가 할 수 있는 최선이다. 많은 이들이 너를 또한 도왔다. 네가 사다리에 서있는 곳이 너를 더 큰 사람으로 만들지 않는다. 그것은 단지 네가 그 사다리의 어디에 서있는가가 될 수 있다.

세상은 하나의 유치원이고, 너는 그것의 선생님이다. 만약 네가 선생님이 아니라면, 그때 너는 하나의 후원자sponsor이다. 비슷하게, 다른 누군가에게, 너는 유치원생이 될 수 있다. 그것은 균형을 이룬다.

지식과 무지의 아래서, 너는 나의 단순한 평범한 아이이고, 너는 네가 생각할 수 없는 어떤 측정을 넘어서 사랑받고 있다. 또한 모든 이들이 그렇다.

유치원의 하나의 선생님으로서, 너는 어린이들이 읽는 법이나, 무엇을 생각할지나, 어떻게 행동할지를 알지 못할 때 놀라지 않는다. 너는 그들이 다른 땅으로 걸어갈 그 다리가 되기 위해 거기 있다.

만약 다리가 되지 않는다면 너는 지구상에서 무엇이냐?

훨씬 더 밑에 있는 듯이 보이는 다리에 있는 자들조차 — 그들은 자주 너를 위한 다리가 된다. 선생님과 배우는 자들/학생들 사이의 구분은 희미하다. 모든 이들이 선생님들이고, 모두가 학생들이다. 멋진 선생님이 되어라, 그리고 멋진 학생이 되어라.

가르치는 것이 정말로 무엇에 대한 것인가는 사랑을 교환하는 것이다. 그것은 하나의 교역 시스템이다. 네가 지식을 줄 때, 너는 너의 지식의 사랑을 주고 있다. 네가 지식을 받아들일 때, 너는 그것을 사랑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사랑이 없다면, 단지 흉내만이 있을 뿐이다. 그것은 지식이 아니다. 그것은 하찮은 것이다.

지식의 진정한 나눔은 매우 친밀한 일이다. 얼마나 보편적인지에 상관없이, 그것은 매우 개인적이다. 눈들이 만나고, 무언가가 교환된다. 가르침을 위한 사랑과 배움을 위한 사랑이 교환된다. 주는 자와 받는 자가 융합된다.

사랑스러운 배움의 경우에, 나무의 잎들이 종처럼 울린다. 하늘이 춤춘다. 구름들이 안팎으로 드나든다. 벌들이 윙윙거리고, 나비들이 그들의 날개들을 펄럭인다. 꽃들이 그들의 꿀을 준다. 새들이 노래한다. 공기 속에 전기가 있다.

이것이 매일의 경우가 되게 해라.

배우고, 배우며, 배워라. 가르치고, 가르치며, 가르쳐라. 받는 것과 주는 것. 어느 것이 더 막강한가? 둘 다가 아니다.

오늘 네가 배울 무언가가 있는데, 네가 가르칠 무언가가 있는 것처럼 말이다. 너는 심지어 네가 배우는 것이나 네가 가르치는 것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없으며, 그러나 하나의 교환이 만들어질 것이다.

누군가의 생각이 너의 것으로 도달할 것이다.

그것이 멀리 떨어진 땅에서 수천 년 전에 씌어진 페이지 위의 하나의 말이 될 수 있고, 오늘 너는 그 메시지를 받는다. 메시지는 받고, 받아들여진다. 그리고 너의 생각이 세상을 돌아다니고, 네가 아주 기억하지 못하는 어떤 가슴 위에 내린다.

너는 너의 선생님들이 누구인지에 놀라게 될 것이다. 너는 너로부터 누가 배우는지에 놀라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모두 구분할 수 없는데, 가슴들의 이 한데 섞임이 말이다. 가슴들이 융합된다. 이것으로 충분히 좋다.

오늘 배우는 것으로 깨어 있어라, 그리고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일인 것처럼 배워라. 그것은 허울만 그럴듯한 주장이 아니다.

가르치는 것에 대해, 그것이 너로부터 눈치 채이지 않게 오게 해라. 그것은 네가 주는 특별한 호의가 아니다. 나로부터 무언가를 너를 통해 우연히 배우게 된 자들에게 기뻐하고, 감사해라.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