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ernity Itself
신이 말했다.
너는 아무 것도 축적하지 않는다. 부도 아니고, 사랑도 아니다. 축적하는 것은 움켜잡는 것이다. 잡는 것은 유보하는 것이다. 네가 축적할 때, 너는 걱정한다. 너는 네가 쥐고 있는 것을 걱정하고, 그것이 없어진다는 두려움을 걱정한다. 축적하는 것을 떠나라, 그러면 너는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부와 사랑, 친구들은 축적하게 되어 있지 않다. 그것들은 수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또한 너는 그것들의 전시자displayer가 되기로 되어 있지 않다. 단지 축적된 것만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오히려 순환시키는 것에 대해 생각해라. 부를 순환시켜라. 사랑을 순환시켜라. 우정을 순환시켜라. 심지어 순환시키는 생각으로 너의 행복 지수가 올라간다.
순환시키는 것은 나누는 것이고, 그것은 더 넓은 범위로 나누고 있다. 헤아릴 수 없는 별들 속으로 나가는 너의 생각들처럼, 네가 순환시키는 것은 멀리 간다. 너는 그 정확한 진로를 알지 못하지만, 그것은 세상과 그 너머 우주들을 둘러쌀 것이다. 그리고 어떤 시점에서 그것은 너의 어깨 위로 돌아오며, 그러나 단지 한 동안만인데, 그것이 다시금 모든 것을 축복하기 위해 날아가는데 자유로워질 때까지 말이다.
그러나 너는 부, 사랑, 우정을 보상으로 받기 위해 순환시키지 않는데, 그것이 또한 움켜잡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좋은 행운을 축적하려는 시도이다. 그리고 너는 축적하지 않는다.
영감을 순환시켜라. 고양을 순환시켜라. 관용과 선의와 기쁨을 순환시켜라.
순환시킴은 방출하는 것이고, 방출과 함께 기쁨이 온다. 바로 그 자유롭게 하는 것이 기쁨이다.
자유의 순환자circulator가 되어라. 만약 네가 세상의 모든 야생 동물들을 그 황야의 자유로 돌려보낸다고 상상해봐라, 어떤 기쁨의 탄성이 세상에 있을 것인가.
너의 가슴을 케이지cage에 넣지 마라. 케이지가 할 수 있는 대부분은 그것이 축적이면서 미묘하게 퍼지는 곳에 부정을 가두는 것인데, 그것이 산불이 될 때까지 말이다. 자유의 부족은 네가 유지하고 싶지 않은 모든 것을 증식시킨다. 어떤 가슴도 케이지에 가두지 마라.
자유는 꽃들이 자라게 허용한다. 너는 꽃들을 억압할 수 없다. 너는 그것들의 씨앗들을 흩뜨린다. 기쁨을 그처럼 쉽게 퍼뜨려라.
여전히 너는 자유를 주는 자의 역할로 임명되지 않는데, 어떤 정도로 네가 자유를 유보하는 가에 따라 말이다. 너는 자유를 발표하는 영웅이 아니다. 그것은 결코 포기할 너의 것이 아니었다.
이제 너 자신을 네가 수집한 어떤 구속들로부터 풀어라. 너 자신에게 자유를 물려주어라. 너는 네가 너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그 정도로 높이 올라갈 것이다. 자유로워질 때 너는 여전히 시야 밖에 있는 높이들로 올라간다.
너는 격리된 과거로 의무로부터 자유로운데, 과거가 항상 현재보다 낮은 것일 때 말이다. 너는 과거를 엄청나게 의미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너 뒤에 있는 것은 후퇴한다. 너는 단지 네가 있는 곳에 있을 수 있을 뿐이다. 너는 다른 어느 곳에 있을 수 없다.
소위 지금이라는 것은 영원에 대한 또 다른 이름이다. 오직 영원 속에 자유가 있다. 어떤 제약도 알지 못한다.
너는 너의 뒤나 앞에서 나의 시선을 찾을 수 있지만, 나는 항상 있고, 나는 지금 찾아진다. 이 장소, 저 장소가 멀든 가깝든, 환영들에 지나지 않는다. 곧 그리고 나중이, 여기와 저기가 — 모두 환영들이다.
우리들 사이에 존재하는 것은 이 즉각적인 영원 안에 존재하며, 여전히 우리들 사이란 것이 없다. 영원 그 자체의 방대함과 중요성 속에 자유롭게 흐르는 오직 우리들의 하나임만이 있을 뿐이다.
그리고 우리들의 하나임은 그 모든 것의 중심이다. 지구는 우리들 주위로 도는데, 우리가 그 태양일 때 말이다. 우리의 의식이 그 태양이다. 그리고 그 태양은 막강하게 빛난다. 그 자신을 모든 이들, 모든 것들, 그리고 너에게 돌려주기 위해 자유로워진 사랑의 막강함 속에서 나와 함께 비추어라.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