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ness Is Beautiful
신이 말했다:
신은 살아간다. 신은 살아있다. 나는 너 안에서, 네가 내 안에서 사는 것처럼 살고 있다. 삶의 모든 영역들에서 우리는 통합되어 있다. 나는 상당한 덧붙임이 아니다. 나는 모든 것이다. 시작이나 끝이 없는데, 내가 모든 것이고, 네가 나와 함께 가면서 모든 것이기 때문이다. 가끔이 아니라, 네가 모든 치장을 했을 때만이 아니라, 항상 모든 시간 말이다. 너는 나 없이는 어디도 가지 못한다. 우리는 모든 우주 안에서 울려 퍼지는 하나의 기쁨의 폭발이다.
우리들, 너와 나는 기쁨의 부름이다. 우리가 터져나가는데 경계들이 없다. 우리는 단지 기쁨 속에서 폭발할 수 있을 뿐이다. 너와 나, 우리는 세상으로 기쁨이다. 하나됨은 우리가 거주하는 사랑의 호수 안에서 아름답다.
우리는 있을 수 있는 가장 경이로운 것이고, 우리는 무한 속에서 존재한다. 우리는 황금이고, 우리는 그 찌꺼기들이다. 우리는 사람이 만든 모든 것이고, 신이 만든 모든 것이다. 우리는 하나에서 다른 것으로 통합적이다. 떨어짐이 없다. 분리되는 것이 없다. 우리는 분리할 수 없는 하나이다.
그 파도들로부터 분리되는 대양이 없다. 파도들은 참으로 대양이다. 대양을 분리한다는 생각 속에 무슨 가능한 이점이 있을 수 있는가? 파도들은 대양의 본질이다.
너와 나는 하나됨 속에 결합되어 있다. 우리는 분리할 수 없는 하나됨이다. 우리는 보여줄 솔기가 없다. 우리는 찢어질 솔기들이 없다.
너는 하나됨이 무엇과 같이 느껴질지를 감지하기 시작하느냐? 하나됨이 무엇과 같이 느껴질지의 심지어 아주 작은 접촉조차도? 이 진짜 존재하는 존재를 묘사할 말이 없다. 하나됨은 오직 알아질 수 있을 뿐이다.
너 자신이 하나됨의 스며드는 감각으로 더 가까이 오고 있음을 느껴라. 하나됨은 변덕스럽지 않다. 전혀 아니다. 그것은 미묘하고, 미묘함은 강력함이다. 미묘함은 가장 강력하지만, 강력함은 아주 적절한 말이 아닌데, 하나됨이 미묘할 때에도 – 미묘하고 경이로울 때에도 – 미묘하고 압도적일 때에도 – 하나됨이 부드럽게 흡수될 때에도 말이다.
하나됨은 너를 때려눕히지 않는다. 그것은 너를 온통 회전시키지 않는다. 하나됨이 미묘할 때에도, 너는 마찬가지로 하나됨 안에서 기절할 수 있다. 하나됨은 너의 하나됨의 감각을 개선시킨다. 하나됨은 극히 아름답다. 너는 결코 하마됨 없이 존재하기를 원치 않는다.
우리는 말할 수 있는데, 하나됨이 발산한다고, 네가 봄이 공기 속에 와있음을 아는 같은 방식으로 말이다. 오감 없이도 너는 그것이 겨울인지를 어떻게 아느냐? 너는 계곡의 백합꽃이 어떤 향기인지를 어떻게 아느냐? 너는 모든 방대함으로부터 어떤 달콤한 꽃들이 있는지, 그들의 존재가 너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기억하느냐? 달콤함이 너를 침투한다. 가끔 네가 원하는 모든 것은 꽃들의 존재이다. 너는 단지 안다.
너는 어떻게 무언가의 본질을 기억하느냐? 방법을 알 필요가 없다. 너는 단지 기억한다. 그래서 너는 색깔들을 알고, 그것들을 기억하는데, 그 특별한 색깔을 보았고 너의 모든 가슴으로 사랑했던 때 이래 오랜 시간이 지났을 때에도 말이다.
너는 사랑을 어떻게 느끼느냐? 너는 어떻게 그것을 아느냐? 너는 어떻게 사랑의 다른 종류들을 다른 것으로부터 아느냐?
그래, 사랑은 보편적이면서도, 사랑은 고유하다.
얼마나 많은 사랑의 색깔들이 거기 있느냐? 얼마나 많은 차원들이 있느냐? 어떻게 사랑이 어떤 종류의 증기일 때에 사랑이 번성할 수 있느냐? 언제 사랑이 그 자신의 기쁨을 위해 존재하는 순수한 사랑인가? 어떻게 사랑이 가슴들을 채우고, 어떻게 사랑이 돌아서는 듯 보일 수 있는 일이 있을 수 있는가? 한 순간 사랑은 포도주이고, 다음 순간, 사랑이 식초로 변할 수 있다. 이것은 진실일 수 없다.
나의 아이들이 모든 매 순간 하나됨과 사랑 속에 있지 않다는 것은 생각할 수도 없다. 사랑은 냉기 속에 남겨질 수 없다. 시간의 어떤 기간 동안 누구도 하나됨의 사랑을 거부할 수 없는데, 아무쪼록 시간이 전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랑이 하나됨 전에 오는가, 아니면 하나됨이 먼저 오는가? 사랑과 하나됨이 하나이고, 분리될 수 없을 때에 누가 분석할 필요가 있는가?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