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on What Is Happiness Based?
신께서 말씀하시기를:
경청하여라, 너의 의심이나 사별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이 잘 있다. 삶에서 온갖 너의 실망들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이 잘 된다.
네가 삶에서 운이 좋다는 것을 알아라. 많은 사람들이 너의 입장이라면 행복할 것이고, 무척 행복할 것이다. 너는 그것을 알아라. 그래서 나는 너에게 묻는데, 네가 아름다운 빛 속에서 너의 삶을 바라볼 수도 있을 때 왜 너는 너의 삶에 불만을 느끼기로 선택하느냐?
무엇이 너를 행복하게 하는지를 너 자신에게 물어보아라. 너는 이것에 대한 해답을 가지고 있느냐? 아무리 너의 삶이 멋질지라도, 네가 원하고 가지지 못한 무언가가 있다. 이것이 세상에서 삶의 실제(현실)인 것처럼 보인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은 그들이 그들의 수중에 아직 갖지 못한 욕망의 대상들을 갖는다. 모든 이들이 말이다. 그리고 지구상의 많은 사람이 각자 서로 다르게 욕망하고 있다. 많은 사람은 그들의 욕망들을 실제의 결핍으로 본다. 누군가는 체중 감량이 필요하고, 다른 누군가는 체중 증가가 필요하다. 그들이 오직 방법을 알았다면, 그들은 서로 교환하려는 것이 실로 가능하다.
만약 너는 너에게 불행을 일으킨 현재의 상황을 원상태로 돌릴 수 있다면, 이것이 너의 행복을 보장하겠느냐? 나는 의심해야 하는데, 어떤 채워지지 않은 욕망이 네가 그것들에 대하여 불만을 품은 것을 제대로 배출할까?
너는, 너의 자동차가 고장이 난 것과 같이, 상황을 변화시킬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너의 자동차는 이것을 무난히 해결해 나간다. 그렇다, 그것은 고장이 났다. 너의 차는 격렬하게 불평하지 않는다. 그것은 그것이 고장 난 이유로 가슴을 잃지 않는다. 하지만, 너는 그럴 수도 있다. 너는 화가 날 것이다.
그런데도 자동차가 없는 누군가는 하여튼 행복할 것이다. 그는 그가 차 없이 있는 것을 기뻐 날뛰고 있지 않지만, 그는 이것이 그의 행복을 방해하게 하지 않는다. 그는 대중교통에 대해 감사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만약 그가 대중교통이 없는 시골에 산다면, 그는 그 자신의 좋은 두 다리와 상쾌한 공기 그리고 운동에 대해 기뻐한다.
자동차를 가지는 것에 확실히 장점이 있다. 자동차를 가지지 않는 것에도 확실히 장점이 있다.
네가 너 자신을 발견하는 어디든, 너의 상황 안에서 가치 있는 무언가가 있다. 만약 네가 현시점에 그 안에서 좋은 일을 찾지 못한다면, 그 안에 좋은 일이 거기에 있다는 생각을 가져라, 그리고 불리한 면보다는 유리한 것을 찾기 시작해라.
인식(견해)은 보는 사람의 눈에 달려 있다. 삶을 즐기는 것은 보는 사람의 눈에 달려 있다.
모든 상황으로부터 배워야 할 많은 것들이 있다. 틀림없이, 너는 특정한 상황으로부터 배우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 너는 실로 특정한 상황들에 가까운 어디에도 도달하고 싶지 않지만, 상황들은 너의 역경이 아니다. 불행에 대한 너의 집중이 너의 역경이다. 내가 이것을 재차 반복한다: 네가 불행에 대해 집중하는 것이 바로 너의 역경이다.
어쩌면 다른 무언가로부터 자비를 구할 수 있을 것이 너일 수도 있다는 것을 고려해라. 너는 추락한 누군가의 실종된 비행기에 대한 그러한 이야기들을 들었다. 이것이 가장 불편했지만, 지금 그는 살아남아서 그것을 말한다.
보아라, 너는 실로 비극의 길로 쓰러지기를 원하지 않는다. 너는 실로 비극적 분위기에서 벗어나기를 원한다. 무엇이 발생했고 모든 그 이유와 원인 그리고 왜 아닌지에 대해 집중하는 것을 가볍게 건너뛰어라.
만약 누군가가 너에게 불붙은 수류탄을 건네야만 한다면, 너의 질문은 왜 또는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가 아니다, 그렇지 않으냐?
만약 네가 정글 속에 있는데, 사나운 흰 호랑이가 너 앞에 나타난다면, 너는 네가 누군가를 결코 해친 적이 없음에도 어떻게 그런 일이 과연 너에게 일어날 수 있는가에 대해 불평을 늘어놓을 수 없다, 그래서 너는 너 자신을 발견하는 이러한 곤경의 부당함에 대해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사례를 만든다.
그리고, 네가 신랑이 되어있는 너의 결혼식에서 너의 신부가 너를 바람맞히는 시나리오에서, 너는 이것이 얼마나 참을 수 없는가에 대해 계속 불평을 늘어놓지 말아야 한다 – 모든 이유가 있고 모든 그것이 어떻게 너에게 일어날 수 있음이 가능한지 말이다. 모든 그 이유나 전혀 이유가 없는 것은 단순히 요점에서 벗어나 있다.
수류탄의 경우에, 너의 질문은 이것이다: “어디로 내가 이 수류탄을 빨리 던지고 가장 적은 손상을 입을까?”
너 앞에 사나운 흰 호랑이의 경우, 너의 질문은 이것이다: “어디로 그 호랑이를 피해 달아날 수 있는가? 아니면 그를 교란할 수 있을까?”
너의 신부에 대해 말을 참는 너의 결혼식의 경우, 너의 질문은 이것이 아니다: “어떻게 그녀가 나에게 이렇게 할 수 있지?” 또는: “어떻게 내가 그토록 오판할 수 있지?” 너의 첫 번째 질문은 이것이 되어야 마땅하다: “나의 신부는 괜찮은가?” 다음 물음은: “그녀가 진실로 나를 바람 맞혔을까?” 그리고, 그녀가 정말로 너를 바람 맞혔다면, 그때 너 자신에게 물어라: “어떻게 내가 쓰라림 없이 멋진 우아함 속에서 사랑으로 떠날까?”
사랑하는 이의 죽음의 경우에, 그것은 언제나 좌우간 어떤 충격이다. 아무도 네가 죽음으로 부르는 것을 용서하지 못한다, 그래서, 대부분은, 뒤에 남겨진 모든 사랑하는 이들은 슬픔을 벗어나지 못한다.
너는 그들을 사랑하는 너를 가졌던 너의 사랑하는 이들을 그들이 떠나기 전과 후에도 기뻐할 수 있느냐? 그리고 너는 그들을 알았고 그들을 사랑했다는 것을 기뻐할 수 있느냐?
다이아몬드들에 많은 면과 삶에 많은 국면이 있다. 너는 네가 아직 선택하지 못했던 장소를 선택할 그 기회를 가지고 있다.
Translated by Osiear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