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roken Heart Club
신이 말했다:
가슴들은 상처 받는다. 너는 너의 생의 사랑/연인이 가버린지 오래 되었을 때에도 그 가슴 아픔을 결코 극복하지 못할 수 있다. 바로 지금 나는 네가 실제로 제단에 남겨 졌던 그 경우에 대해 말하고 있다. 한때 사랑은 너에게 너무나 많은 것을 의미했다. 너의 사랑이 흘러갔다. 네가 생각했던 사랑은 넘쳐흘렀던 너의 것이었다. 그것은 네가 너무나 많이 사랑했고, 다른 사람은 그다지 사랑하지 않았다고, 네가 원했던 만큼은 아니었다고 말할 수 있다. 너는 네가 제단에 남겨졌다고 느꼈는데, 명확히 공중에 떠있는 너의 가슴으로, 사랑이 둘로 쪼개진 듯이 말이다.
이제 너는 네가 너의 가슴으로부터 추방했던 모든 사랑이 모두 하나의 생각이었음을, 공간 속에서 멀어진 옛날에 두 개의 뛰는 가슴들이 존재했을 때에도 말이다. 너의 가슴은 진실로 사랑과 결합했고, 그런 다음 다른 이의 사랑이 태양을 넘어 지나갔을 때, 너는 사랑을 격렬히 밀어냈는데, 마치 그것이 뜨거운 감자인 것처럼 말이다.
이제 너는 너에게 그처럼 많은 의미가 있었던 모든 것이 하나의 꿈이었음을 보기 시작한다. 네가 진정한 사랑으로 인증하기를 원했던 것이 모두 하나의 꿈이었다.
그것은, 너의 잃어버린 사랑은 중요했고, 그것이 여전히 너에게 문제가 되는데, 네가 지금 그것이 모두 하나의 꿈이었음을 받아들일 때에도 말이다.
그러나 너는 사랑의 꿈과 사라진 사랑이 여전히 얼마나 너의 가슴 속에 고통이 될 수 있는지를 의문한다. 너와 사랑은 어둠 속에 지나가는 두 개의 배와 같았는데, 한동안 네가 이 사랑을 두 개의 인간 가슴이 하나로서 뛴다고 보았을 때에도 말이다. 아, 사랑은 두 개의 뛰는 가슴들보다 더 크다.
지금 너는 모든 후회가 없어진 사랑인지, 혹은 풀려버린 사랑인지, 책에서의 중요한 말들이 줄 처졌고, 그런 다음 줄 쳐진 페이지들이 그때부터 무시되었던 식으로 끝났고, 고갈된 사랑인지를 의문한다.
이 오래 전의 사랑의 메시지가 무엇이었는가? 이제 너는 사랑의 느낌들이 집착하지 않는 사랑으로 계속되게 할 것이다. 너는 촉촉한 눈이 되고 매달리지 않을 것이며, 여전히 너는 너의 사랑의 가슴을 자유롭게 할 것이다. 너는 그것을 허용할 것이다.
너는 결코 사랑을 향해 시큼하게 되기를 원하지 않았다. 또한 너는 사랑으로 매달리기를 원하지 않았다. 더 이상 너는 한때에 있었던 사랑으로 냉담한 가슴이 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사람들이 가게 내버려둘 테지만, 너의 가슴 속의 사랑은 아니다. 너는 그것이 단지 똑같이 존재하게 할 것이다. 너는 그것이 과거가 되게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그 욕망을 잃어버린 사랑을 하나 이상을 가졌다. 다른 것들이 이제 너에게 아무 것도 아니지만, 이 하나의 사랑이 실루엣처럼 뚜렷한데, 하얀 달처럼, 혹은 눈부신 해처럼 말이다. 기억된 이 사랑은 결코 모든 과거의 다른 사랑들과 함께 지평선으로 사라지지 않으며, 더 이상 신경을 쓰게 하지도 않는다.
너는 많은 기회들을 놓쳤다. 너는 그것을 지금 알고 있다. 이제 너는 사랑을 비틀어 떼어내고, 너의 가슴으로부터 강타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사랑을 알게 될 텐데, 비록 네가 실제 시간에서, 심지어 시간이 결코 실제가 아닐 때에도, 사랑을 결코 알지 못했다 해도 말이다.
그러나 영원과 무한은 실재real이고, 모든 사랑이 어딘가에서 때 묻지 않고 그대로 있다. 지금 너는 사랑으로, 너의 사랑을 줌으로, 너의 사랑을 받음으로 절을 할 것이다. 지금 너는 다시는 사랑에게 너의 등을 결코 돌리지 않을 것이다. 지금 너는 사랑을 집으로 부를 것이고, 너는 사랑을 바람 속으로 던질 것인데, 그것이 항상 세상을 가로지르고 그것을 넘어 가도록 말이다. 너는 지금 너의 가슴 속의 사랑과 어떻게 재결합할 것인가?
어떻게 너는 사랑과 합체할 것인가, 그리고 사랑은 너의 가슴의 총합이 될 것이다. 너는 지금 슬픔의 이 순간 속에서 얼마나 많은 사랑을 네가 가졌고, 네가 알지 못하는 이름으로 버렸는지를 본다. 너는 사랑을 엄청나게 버렸는데, 그것이 영원한 사랑의 너의 기준을 맞추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제 너의 삶의 겨울 속에서, 너는 사랑의 위용을 보는데, 비록 그것이 과시하지 않았을 때에도 말이다. 너는 끝나지 않았을지라도, 사랑은 결코 끊어지지도, 녹설지도 않았고, 전혀 그런 무엇이 아니었다. 마침내 너는 다른 계에서 소유가 아닌, 사랑이 그것임을 발견했다.
따라서 지금 네가 너의 가슴으로부터 나가라고 허용했던 모든 사랑을 다시 불러들여라. 사랑을 그 자신에게 다시 불러라, 네가 정말로 원하는 것이 너의 가슴 속에 가득 찬 사랑이기 때문이다.
너는 너의 가슴 속의 모든 사랑을 짓눌렀다. 너는 그것을 발밑에 눌러 넣었다. 너는 상대방이 알아주지 않는 사랑을 추방하려고 했지만, 여전히 그것이 여기 있는데, 모든 너의 사랑이 숨은 곳으로부터 나와, 네가 포기한다고 맹세했을 때에도 그것이었던 사랑으로 그 자신을 드러낼 준비를 하면서 말이다.
너는 너의 사랑을 포기한다고 맹세하지만, 이제 너는 지나간 사랑이 없음을 발견한다. 모든 사랑이 여전히 너의 가슴 속에서 뛰고 있다. 사랑이 둥지를 틀기 위해 집으로 왔다. 그것이 흐르게 해라. 그것이 모든 곳으로 흘러가게 해라. 사랑이 있게 해라.
네가 나의 눈 속을 들여다보면서, 너 자신을 보고 미소 짓기 시작하는 그 날이 올 것이다. 얼마나 열렬히 너는 사랑으로서, 세부들을 보내면서, 단순히 나와 융합되기를 바라겠는가.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