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ergeant in the Marines
신이 말했다:
가끔 언어는 그 자신을 완벽하게 표현한다. ‘분노로 허약한weak with anger’은 이러한 완벽하고 정확한 표현들의 하나의 예이다.
분노는 단연 약화시킨다. 분노로 강할 때 너는 입에 거품을 물 수 있다. 너의 손이 떨릴 수 있다. 너는 장화 속에서 떨고 있는데, 의식적 두려움에서가 아니라, 그러나 분노로부터, 두려움의 또 다른 형태로부터 떤다.
네가 두려워하지 않았다면 왜 네가 분노로 가득 찰 것인가? 네가 두려워하지 않았다면 도대체 왜 네가 벌건 뜨거운 분노로 곧장 기록을 깨뜨릴 필요를 느끼느냐?
네가 전적으로 원하는 합리적 분노에 대해 말해보자. 너는 분노의 열정 없이 훨씬 더 많은 것을 달성할 것이다. 너는 너의 분노를 합리화로 가속시킬 수 있다. 너는 분노 없이, 자기 합리화 없이 훨씬 더 잘 너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너는 네가 해병대의 하사관이고, 사병이 너에게 ‘서Sir’라고 부르는 것을 잊어버릴 때, 그에게 호령을 하겠는가?
네가 화가 날 때, 너는 친절하지 못하다. 너는 화를 터뜨린다. 화는 화를 낳는다. 화는 너를 권위적인 깡패로 만들 수 있다. 모든 이가 그의 즉각적 화를 합리화한다. 너는 그것을 피할 수 없는데, 네가 분노의 명령 아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화를 낼 수밖에 없다면, 그것을 허약함으로 불러라. 너는 그것을 힘으로 부를 수 없다.
너는 행동 속에 있는 다른 이들로부터 분노를 관찰했다. 그것은 아름다운 광경은 아니다. 너는 그들의 화를 그들의 어린 아이들에게 향하는, 분노로 벌게진 부모를 보았다. 너는 어린 아이들에 대해 아첨할 수 있다. 너는 또한 그 사랑을 숨기고, 열띤 분노로 그것을 대체한 화난 부모에게 아첨할 수 있다.
네가 격분할 때, 네가 격분해야 한다면, 너의 격분으로 지배권을 주지 않으면서, 베개를 내려쳐라.
분노는 세상으로 큰 공격이다. 그것의 많은 것이 있다. 그것의 너무나 많은 것이 있다.
격분은 증오와 같다. 너는 정말로 격분하기를 원하느냐?
너의 분노를 세상으로 영향을 끼쳐야 할 필요 없이 꺼지게 하는 방법을 찾아라. 너의 분노로부터 낙진을 맞을 너 주위나 너로부터 멀리 있는 그 모든 무고한 사람들이 있다.
분노는 다치게 하는데 사용된 원자탄과 같다.
어쨌든 네가 다쳤으며, 너는 김을 빼려고 한다. 이것은 치료법이 아니다.
너의 분노에 대해 책임을 져라. 다른 누군가는 너의 분노에 대해 책임이 없다. 또 다른 것은 너의 격분에 대한 연막전이다. 너의 행복이든 불행이든, 너의 사랑으로의 분출이든, 너의 분노의 분출이든, 너의 내부로부터 온다. 그것을 인정해라. 너의 뜨거운 분노에 대한 합리화가 없다. 너의 모든 이유들은 합리화가 아니다.
너는 너의 분노가 너의 순진한 아이가 진흙탕이 되는 것으로부터 온다고, 혹은 네가 너의 분노를 일으킨다고 생각할 수 있는 무엇이든 생각할 수 있지만, 너의 분노는 너의 내부로부터 표면화한다.
너는 나중에 네가 안정될 때 너의 분노에 대해 자랑스럽게 느끼느냐? 아니다. 전혀 아니다.
또 다른 내리칠 백을 찾아라. 달려가서 속도를 위한 새로운 기록을 세워라. 나무를 패라. 분노를 마치 이것이 너를 챔피언으로 만든다는 듯이 표현하거나 분출하려는 생각은 하지도 마라. 그것은 너를 너 자신의 적의의 피해자로 만든다.
너는 정말로 너의 삶을 화를 내면서 보내고 싶으냐? 만약 아니라면, 그럼 너의 진화의 사다리를 올라가서, 다른 각도로부터 보아라.
분노는 네가 보는 방법으로부터 온다. 너의 분노는 무언가를 마스크를 씌우는데, 너의 분노의 폭발을 통해 너의 분노가 정말로 어디서 오는지를 가리면서, 너의 분노를 베스비우스 산과 똑같은 연기 속으로 보내면서 말이다.
너는 모든 것이나 어떤 것을 좋아할 필요가 없으며, 또한 너는 분노로 대답할 필요로 없다. 만약 네가 화가 나지 않았다면, 너는 너 자신을 표현하고, 인간적으로 대응하는데 훨씬 더 나은 일을 할 것이다. 너는 불을 키고, 대기를/분위기를 다치게 하는 그 성냥이 되고 싶어 하지 않는다.
나는 너의 내부의 바뀜 외에 분노에 대한 치료법을 알지 못한다. 너로부터 더 큰 이해가 하나의 시작이 될 수 있다. 확실히, 너를 외관상 화나게 한 것, 그리고 너의 분노 뒤의 그 진자 주모자에 대한 더 큰 이해 말이다.
친애하는 성급한 이들아, 너희 볼륨을 낮추어라.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