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Your Hat to the Past
신이 말했다:
무엇이 너의 삶을 그 자체의 축하가 되는 것으로부터 지체시키느냐?
삶이 공급하는 다양한 종류의 모든 기회들을 가지고 왜 나의 아이들이 낙심하기보다는 매우, 매우 행복하지 않는가, 대단히 행복하지 않는가? 무언가를 원하는 것, 무언가를 원하지 않는 것, 그리고 그것에 대해 소란을 피우는 것, 이 모든 것이 무엇에 대한 것이냐? 너무나 많은 신중한 고름이, 너무나 많은 분류하고 구분하는 것이 있다.
너는 삶이 너에게 고통을 준다고, 네가 고통과 작은 고민들로 또한 진저리가 난다고 말 수 있다.
사실상 너는 불만족 하는데 매우 능하다. 우리는 불만을 네가 너의 눈까지 내려쓴 모자로 부를 수 있다. 그 모자를 들어 올리고, 네가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것을 보기 시작할 것을 고려해봐라.
만약 네가 과거를, 오래 전의 과거를 동경하는 너 자신을 발견한다면, 과거를 아파하는 대신, 단순히 과거를 사랑하고, 그 과거의 이상적인 부분들을 사랑할 수는 없느냐? 만약 네가 지금 너의 모든 가슴으로 그리워하는 너의 삶에서의 누군가가 있었다면, 만약 너의 삶에 네가 이제는 대응하는데 보다 자비로운 방식을 찾을 자들이 있었다면, 바로 지금을, 너의 가슴이 열리고 있는 바로 이 한 모금의 시간을 기뻐해라. 슬픔을 잊어버리고, 기쁨을 즐기는 것이 어떠냐?
봐라, 너는 너의 삶에 네가 어쩌면 그 당시 실망을 가졌던 누군가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바로 지금 너는 그를 다시 너의 삶으로 환영할 수 있다. 너는 지금 다르게, 결정적으로 다르게 반응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너의 가슴이 올라갈 것이다. 너는 너의 삶으로 누군가를 다시 갖는 것을 사랑할 것이다. 우리는 지금 너 안의 최선을 가져왔던 그러한 임의적 몇 사람에 대해서만 아니라, 그 당시 너를 방해하고 낙심시키는 듯 보였던 자들을 또한 깊이 말하고 있다. 너는 이제 너의 모든 가슴으로 그들을 환영하고, 더욱 사랑할 것이다.
과거로부터의 자들을 환영할 기쁨에 너의 강조를 놓아라, 너는 이제 그들에게 행복을 주고, 따라서 너 자신에게 행복을 줄 두 번째 기회를 사용할 것이다. 너는 지금 너 자신에게 실망을 쏟을 수 있다. 후회의 생각을 단지 조금만 돌려라. 이것과 재미를 가져라. 그림을 다시 칠해라, 고통과 어두운 색깔들로가 아니라, 기쁨과 적절한 파스텔 색조들로 말이다.
만약 네가 낡은 기억들을 가져온다면, 그 기억들을 기쁨으로 변형시켜라. 그것들을 네가 바라는 대로 다시 써라, 그런 다음 끝내라. 과거를 너의 모자를 숙이면서 보내라.
어쩌면 너는 너의 이야기들을 다시 쓰고, 설명할 것을 기대하는 다른 생애들을 가질지도 모른다. 사랑하는 이들아, 너 자신을, 옛날의 너 자신을, 그리고 지금의 너 자신을 환영해라. 너의 더 큰 앎을 환영해라. 어느 경우든, 과거는 어딘가로 가버렸다.
어디서 고통스럽다는 생각이 왔느냐? 어떻게 그것이 그처럼 잘 받아들여지고, 그러한 습관이 되었느냐? 가끔 고통은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처럼 보인다. 네가 단지 슬픔을 건너뛰고, 대신 기쁨을 꿀꺽 삼킬 수 있음이 가능하지 않느냐?
너는 네가 기쁨을 환영한다고 말할 수 있지만, 너는 비애, 슬픔, 고통을 위해 너의 손을 높이 쳐드는 듯이 보인다. 너는 그것들을 너 앞에서 민첩하게 내던질 수 있는데, 마치 네가 거의 기다릴 수 없다는 듯이 말이다. 비통과 슬픔, 고통이 너의 리스트에서 높은 자리에 있는 듯이 보일 것이다. 너는 슬픔에 취한다. 아, 비통과 슬픔, 고통이 하는 한 가지 일은 너로 하여금 네가 살아있음을 알게 하는 것이다.
두려움, 좌절감, 정신없음, 그러한 활동들이 현제 너에게 네가 바라는 행복을 주지 않는 바로 그 문제들을 회피하기 위한 빈약한 시도임을 주목하자.
잊어버리려고 하는 것은 너의 기억들을 개선시키는 듯 보이는데, 네가 너의 시간과 가슴의 너무나 많은 것을 차지하고, 너를 불만스럽게 남기는 것을 계속 경작할 때 말이다.
네가 바라는 대로 고통을 변형시켜라. 네가 가진 모든 해석들을 네가 해석한 것이다. 그것은 네가 너 자신에 대한 너의 그림에 따라 일들을 창조하는 듯이 보인다. 그렇다면 너의 그림을 바꾸어라. 이것은 어쨌든 모두 상상된 것이다.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