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Bends
신이 말했다:
심지어 빛도 구부리지만, 빛이 포기한다고 말해지지 않는다. 빛은 에너지를 보존한다. 이것은 빛이 낭비되는 에너지의 반대를 선택한다는 것이다. 빛은 크든 적든, 장애물을 넘어서 가거나 돌아서 간다. 빛은 팔지 않는다. 빛은 수그리지 않는다. 빛은 굴복하지 않는다. 빛은 그 생각들을 포기하지 않는다. 빛은 항복하지 않는다. 빛은 끝까지 싸우지 않는다. 빛은 구부리며, 넘어 움직이고, 앞으로 간다.
작게 구부리는 것이 가능할 때 완고한 저항은 의미가 없다. 나의 사랑하는 아이들이 칼이나 창으로 삶의 진로와 싸우는 것은 의미가 없다.
약간 구부리는 것은 좋다. 사실, 삶으로 올 때, 어떤 행위가 이루어질 때, 네가 삶의 행동으로 아무리 반대할 수 있다 해도, 일단 행위가 이루어지면, 그것은 네가 아무리 급습한다 해도 취소될 수 없다. 이미 일어난 것과 너의 모든 힘으로 싸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느냐?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구부리는 것은 과거를 가게 내버려두는 것과 같다. 네가 알듯이 — 이루어진 것은 이루어졌다.
자만심은 들어가지 못한다. 사실의 문제로서 이것이 네가 패배하지 않는 방법이다. 삶은 이기고 지는 문제가 아니다. 삶은 패배나 승리로서 생각되어서는 안 된다. 삶은 삶이다.
너는 또한 너 자신을 삶과 타협시키는 것도 아니다. 너는 단순히 발로차고 소리 지르는 것을 버린다. 너는 너 자신을 수습하고, 너는 계속 간다.
네가 삶에서 너 자신의 방법을 얻지 못할 때, 그것은 단지 그것일 뿐인데, 이 경우, 너는 너 자신의 방법을 얻지 못했거나 네가 생각했던 방법이 너의 것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너는 단지 거기 앉아 떨지 않는다.
삶이나 나나, 누군가를 비난하는 것을 너의 일이 아니다.
너 자신에게 상기시켜라, 삶이 너의 욕망들로 굽실거릴 필요가 없다고. 삶이 네가 원하는 것을 간과하는 듯이 보일 때, 그것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너의 일이 아니다. 너는 이런저런 종류의 처벌로 제켜진 것이 아니다.
네가 부러진 손톱이든 아픈 가슴을 가지고 있든, 이것이 너에게 모든 차이점을 만드는데, 그러나 길고 짧은 인생에서, 네가 무언가를 개인적으로 받아들이는 데는 아무 이익이 없는데, 좋든 나쁘든 상관없이 말이다.
나는 내가 한 시간 전에 너를 사랑했듯이 지금 똑같이 너를 사랑한다. 나의 사랑은 한결같다. 나의 사랑은 날마다 너의 것이다. 삶은 빛나는 태양과 같다. 삶은 너에게 햇볕에 타는 것을 주기 위해 출발하지 않는다. 삶은 너에게 벌주는 것을 영속하기 위해 출발하지 않는다. 삶은 너를 다치게 하기 위해 출발하지 않는다. 그것은 네가 너 자신을 다치게 하는 것일 수 있다.
삶이 너에게 반대인 듯 보일 때, 네가 삶이 공정하지 않다고 유죄선고를 할 때, 너는 고행 조끼를 입으며, 너 자신을 때리는 것은 너이다.
삶과 삶의 일들을 판단하는데 조심해라.
편파적이 되지 마라. 삶을 너의 희생자로 만들지 마라. 또한 너 자신을 삶의 희생자로 만들지 마라.
만약 네가 계단에서 떨어진다면, 너는 계단에서 떨어지는 그 자이다. 만약 네가 계단에서 떨어진다면, 너 자신을 일으킬 자는 너이다.
봐라, 삶에서 너의 손가락을 가리킬 자가 아무도 없다. 어떤 범죄도 저질러지지 않는데, 그것이 너에게 어떻게 보일 수 있다 해도 말이다. 삶은 그 자신을 다른 방식이 아닌,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했다. 너 자신을 일으켜라, 그리고 다른 무대로 들어가라. 숫자를 셀 동안 너 자신을 쓰러져 있게 하고 거기 머물게 하는 것은 너의 일이 아니다. 너는 구급대원이 불운한 희생자로 선언하고, 소생 처치를 하도록 기다리지 않으며, 또한 너는 판사가 삶이 너를 공격했고, 너에게 배상을 준다고 말하는 것을 기다리지 않는다.
곧바로 움직이고, 삶의 다음 심장박동을 집어 드는 것이 너의 일이다. 그것을 만나러 가라. 삶에 대해 결코 포기하지 마라. 삶을 거듭 다시 포옹해라.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