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e Wondrous Things
신이 말했다.
네가 불안을 느낄 때, 너는 그것을 너의 몸속에서 느낀다. 너는 그것을 너의 가슴 속에 하나의 통증으로 느끼지만, 불안은 너의 가슴으로부터 오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주위를 방황하면서, 불안을 하나의 선택 사항으로 택한다. 네가 불안하다고 말하는 것은 마음이다. 그러나 심지어 불안도 너의 존재로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심지어 내적 소란도 너의 존재로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네가 찾고 줄 수 있는 모든 이유들에 상관없이, 너는 불안을 느끼는데, 네가 불안을 느끼기 때문이다. 너의 마음이 너에게 하나의 지시를 주었다. 너의 마음은 단지 또한 너에게 다른 무언가를 느끼라고 말할 수 있다.
너는 너 주위의 세계와 너의 특정 삶이 너로부터 어떤 느낌들을 요구한다고 지각한다. 확실히 그것들이 그것들을 요구하지만, 너는 순응할 필요가 없다. 너는 너의 마음과 그 생각들로 영향을 줄 수 있는데, 네가 다른 모든 일들이 그것들로 영향을 주게 하는 것처럼 말이다.
내가 너에게 무엇인 척하라거나 너 자신을 무언가로 설득하라고 말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만약 네가 불안과 고뇌를 너의 가슴 속으로 허용했다면, 너는 또한 그것들을 다른 무엇으로, 너에게 더 잘 맞는 무언가로 대체할 수 있다. 왜 너는 그러지 않겠는가?
너는 네가 느끼는 방식에 대해 네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무 것도 없다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은 그런 식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너는 또한 이러한 불행한 뉘앙스들이 영원히 머물지 않음을 안다. 조만간 너는 너의 마음을 바꾸고, 너의 기분이 뒤따른다. 환경이 변하든 변하지 않든, 너는 선택을 가지고 있다. 너는 네가 그것을 도울 수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네가 어떻게 느끼는가는 너의 선택이다.
세상이 뉴스와 TV에서 너에게 말할 종말로 덜 귀를 기울여라. 그러면 너는 너 자신이 더 가벼워짐을 발견할 것이다. 너의 혀를 차는 것이 세상을 돕는다고 생각하지 마라. 세상의 몰락을 흡수하지 않은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라. 너의 가슴을 내려 누르기보다는 들어 올리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라. 필요 속에 있는 다른 이들을 도와라, 그러나 또한 너 자신을 돕는 것을 기억해라.
불안에 싸이거나, 조급해함으로써, 속상해함으로써 너는 무엇에 봉사하느냐?
지금 미소를 지으며, 나에게 봉사해라.
너를 추구하는 듯이 보이는 모든 부정적 생각들을 제거해라. 왜 그것들을 유지하느냐?
너의 가슴으로 영양분을 주어라.
많은 시간과 생각이 네가 무엇을 먹을까를 준비하는데 보내지고, 그런 다음 먹고 치우는데 보내진다. 똑같은 시간과 생각을 너의 가슴과 마음으로 영양분을 주는데 주어라.
삶에서 너는 문제들이 일어날 때 그것들을 제거하려고 노력한다. 물론, 너 앞의 문제들을 네가 할 수 있을 때에 제거해라. 확실히. 그러나 너는 또한 문제들이 일어나기 전에 그것들에 대해 염려함으로써 그것들을 제거하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보인다. 방지와 염려는 같은 것이 아니다. 염려는 너의 고민을 멀리 가게 하는 부적이 아니다.
가능한 곤란들로 관심을 주는 것은 그것들을 초대할 수 있다. 너는 네가 어떻게 너 자신을 너의 생각들로 위협하는지를 보느냐? 좋지 않은 사건들은 너로부터 도움 없이도 일어날 수 있다. 만약 네가 괴로움을 겪어야만 한다고 느낀다면, 왜 그 사실 이전에 겪느냐?
너의 생각들을 쇄신해라.
심지어 네가 고통을 체험할 때에도, 너는 그것 위로 올라갈 수 있다. 너는 너의 생각들로 그것들 위로 올라간다. 너의 생각들을 유용하게 만들어라. 너는 너 안에 고통이 도달할 수 없는 하나의 핵이 거주함을 알고 있다. 고통 그 자체는 그것이 너의 가장 내면의 핵을 손상하기는커녕 그것에 도달할 수 없음을 알고 있다. 고통과 죽음, 또는 무엇이든 너 안에서 불타오르는 그 쇄도하는 빛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너이다.
그 핵을 더 많이 표면으로 가져 오너라, 그리고 무엇이 올 수 있든, 너는 너 자신을 가능한 위험들로 그다지 위협하지 않을 것이다. 대신 너는 너의 삶에서 일어날 모든 경이로운 일들의 생각들로 너 자신을 둘러쌀 것이다. 그것들을 생각해라. 그것들을 지금 생각해라.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