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Telling Arts
신이 말했다:
지구상의 각각의 가슴 안에 내가 있다. 바로 그것이다. 이것이 삶/생명이 무엇인가이다. 그것은 모두 나의 자신My Self이지만, 네가 삶/생명의 모든 것이 나에 대한 것이고, 우리들의 하나에 대한 것일 때, 너는 네가 다른 누군가로 충분히 믿을 수 있다. 너는 네가 놀고 있는 공상의 세계 안에서 나를 반영하며, 이것은 네가 깊숙이 빠져 있다고 네가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체 한다make-believe.
그것은 네가 존재하지 않는 피아노를 치는 것과 같으며, 그러나 너는 그 음악이 존재하지 않는 이 피아노로부터 나온다고 상상한다. 너는 그 피아노를 본다. 너의 손가락들이 꾸며진 건반들 위로 움직인다. 음들의 많은 층들이 울리고, 세상으로 계속 울리지만, 결코 실체 속에서는 이 피아노가 보이지도, 발견되지도 않는다. 이 얼마나 이상한가.
실제로, 너는 이야기들의 이상한 이야기꾼이고, 이야기들을 믿는 자이다. 너는 신비들의 작가로서 셜록홈즈의 저자를 이긴다. 너는 굉장한 이야기 작가이고 이야기를 말하는 자이다. 너의 삶의 이야기 안에서 너는 가장 위대한 시인들, 작가들, 소설가들을 능가한다. 너의 상상력의 정도가 상상될 수 없다. 너는 이야기 하는 기술에서 우수하다.
너는 그의 마법의 속임수를 공연하는 마술사이며, 단지 너는 너의 마법이 하나의 속임수가 아니라 삶 그 자체가 만들어진 내용이라고 너 자신을 믿도록 최면을 걸었다. 사실은 네가 허구로부터 진실을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너는 네가 보는 것이 네가 가진 것이라고 믿는다. 이 이론은 네가 볼 수 있는 만큼만 가며, 계속 진실로 도달하지 못한다.
어쨌든 너는 삶의 골목들 아래로 방황하며, 성쇠들을 보며, 심지어 모든 종류의 공포들도 좋아한다. 너는 새로운 발명들과 실행들, 새로운 병들과 제한들을 또한 발명한다. 그것을 너에게, 혹은 너라고 부르는 누군가에게 맡겨라.
너는 이익을 위해 설계된 법률들과 사업 관행들을 만드는데, 마치 개인적 이익이 삶의 근본이라는 듯이, 마치 앞서 도달하는 것이 너의 주된 목적인 것처럼 말이다. 만약 앞서 도달하지 않는다면, 그때 아마 네가 할 수 있는 최선으로, 이런저런 식으로 삶을 피하는 것이 너의 목적일지도 모른다.
아니면, 마치 네가 세상의 모든 권리들을 가진 듯이, 그리고 너는 라레도Laredo[텍사스 주, 리오그란데 강에 면한 도시]나 뉴욕의 길거리로 거니는 주된 산책자이다.
아니면, 마치 네가 세상의 소유자인 것처럼, 그리고 너는 이유 없이, 혹은 네가 느끼고 싶은 어떤 이유로, 네가 원하는 모든 자들을 들어가지 못하게 할 권리가 있다.
학교에서든, 갱단에서든, 너는 너 자신의 권위로 너 자신을 중심인물로 선언할 수 있다. 네가 너 자신을 놓은 계열 안에서, 너는 다른 인간들과 의식적 생물들을 이런저런 식으로 배열할 수 있고, 어떤 것을 너는 몰아내거나, 아니면 누군가가 그렇게 한다. 너는 세상이 어떻게 보여야 하는가를 결정하고, 그리고 그것은 최대의 상들을 탄 가장 큰 입을 가진 자가 될 수 있다.
만약 누군가가 심적 고통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가 그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까지 말할 수 있다. 물론 너는 아닌데 — 너는 잘못 얻은 물건들을 받을 수 있다. 너는 권력과 영광으로 가장할지도 모른다. 오직 너와 선택된 몇몇 다른 자들이 그렇게 한다.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이 가질 너의 것이라고, 혹은 네가 하기를 원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느낄 수 있다.
거기 네가 있고, 아주 소수를 제외한다면, 다른 이들은 네가 가치 있게 여기는 중요성에 속하지 않을 수 있다. 늑대들과 양들이 있다. 더 높은 자들과 더 낮은 자들이 있다. 이상들이 웃긴다. 힘이 권리이다. 그렇게 그것이 보일 수 있다.
그렇다 해도, 나, 신은 보인다. 자연은 계속 곡물들을 키운다. 자연은 계절들과 기후를 계속한다. 태양이 빛난다. 달은 태양을 복사한다. 별들이 나온다.
지각된 황폐함에도 불구하고, 지구상에 또한 선과 평화가 있으며, 인간에게 선의가 있고, 기쁨과 웃음이 있다. 지구상에 선과 자비가 있고, 끝없는 기쁨이 있다.
거듭, 거듭, 재-탄생(부활)들을 사랑해라.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