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께서 말씀하시기를:
사랑하는 인간들아, 너희가 어떻게 느끼고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는 조정할 수 있다.
나는 너희의 경이를 본다. 나는 너희들의 아름다움을 본다. 너희가 너희 자신에 대해 굉장히 비판적임에 반하여 나는 너희들을 사랑하는 것이 쉽다. 너희는 성미가 까다롭다. 나는 너희가 보는 경계들 너머를 본다.
나를 따라오너라. 너희가 보는 이러한 비현실적인 경계들을 묵과해(그냥 넘어서)라. 나는 너희에게 너희가 주장하는 확실한 사실(정보)로 너희 자신에게 부담시키는 것을 멈추라고 당부한다. 사실들은 전혀 아무것도 아니다. 선과 자비가 중요하다, 사실들은 아니다. 너희는 진상 조사에, 실수 찾기에, 그리고, 그렇지, 혼란을 퍼뜨리는 것에 강하다.
너희는 오늘날 너희 것들의 어떤 잘못을 전문(전공)으로 할까? 너희는 네가 빈털터리 기분이 들도록 오늘날 너희 자신에게 어떤 결점을 지적해야 하느냐? 너희는 오늘날 어떻게 너희 가슴을 짓누를 수 있으며 그것으로 훌륭하게 임무를 완수할까?
오늘 아침에 너는 일어났다. 너는 네가 입을 의복에 관심을 두었다. 너는 네가 오늘 입는 그 복장을 좋아한다. 너는 또한 너의 넥타이를 맺다.
그러나 너는 오늘 마치 이것이 내가 너에게 - 너 자신을 석탄들 위로 끌어당기며 너 자신을 좌절시키기 위해 - 주는 매일의 임무인 것처럼 부적절한 생각들을 했다.
나는 너 자신에게 더 나은 이야기들을 할 것을 너에게 당부한다. 너 자신에게 그리고 세상으로 더 나은 메시지들을 내보내라. 너는 오늘 어떤 종류의 진동을 우주에 주고 있느냐? 사랑하는 하나들아, 의식적으로 고진동 메시지들을 내보내는 것을 시작하여라. 누구나 오늘날 어느 정도 영감을 사용할 수 있다. 너를 포함하여 모든 사람이.
너는 네가 옷차림이 좋을 때 너 자신에게 진실하다. 그것은 너를 북돋운다. 네가 옷차림이 좋은 것을 보는 것은 다른 이들을 북돋운다.
너 자신의 발등을 네가 찍음으로써 네가 너 자신과 세상으로 호의를 베풀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이유가 무엇이냐? 너는 너의 생각들로 너 자신을 돌봄으로써 너 자신을 배반하고 있지 않다. 너는 너 자신에게 충실히 하고 있다.
제발, 더 이상 장송곡을 부르지 마라. 즐거운 곡을 불러라. 너는 그것을 할 수 있다. 나는 네가 그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만약 네가 슬럼프(의기소침)에 빠져 있다면, 그것을 벗어나라. 너 자신에게 충실해라.
만약 네가 너 자신에 대해 생각할 수 없다면, 그러면 나를 생각하라. 나를 위해 그것을 하여라. 서글픈 생각들에서 벗어나라. 전력을 다해 삶의 시야를 선명하게 그려라.
네가 말한 것과 네가 생각한 것을, 너는 온 세상으로 내보낸다. 네가 세상으로 기쁨을 주는 것은 최고로 중요하다. 세상은 너에게 의존한다. 그것은 심지어 너의 처신에 달려있다.
오늘 착한 영혼이 되어라, 선한 영혼말이다. 만약 네가 미소를 지어야 한다면, 미소를 지어라. 네가 너 자신에게 미소를 지을 때, 너는 상쾌한 기분을 느끼기 시작할 것이다. 네가 세상을 성원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어라. 세상이 너를 성원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마차를 말 앞에 놓지(선후를 바꾸지) 마라.
너는 실로 세상이 대체로 너의 모터(원동기)로 시작하기로 되어있다고 생각했느냐? 너는 실로 네가 크랭크를 돌려야만 시동이 켜지는 구식 자동차를 운전해야만 한다고 믿느냐?
말들이 운송 수단이었을 때, 네가 “말아, 이랴”이라고 말하기 전에, 너는 매일 밖으로 나가서 “말아, 워”라고 말했느냐?
정신 좀 차려라. 네가 종사하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아침을 시작하여라. 너의 하루의 분위기tone를 만들어라. 세상이 너에게 줄 네가 원하는 것을 세상으로 주어라.
너는 떠오르는 태양이 되기로 되어 있다.
너는 책망(흠잡기)을 면제해야 한다, 특히 가장 너 자신에게서 말이다.
너 자신에게 선의를 제공하여라. 적당하게 시작하여라. 이것이 당연하지 않으냐?
만약 네가 너 자신을 위해 큐(실마리) 카드를 작성해야만 한다면, 그것을 만들어라. 네가 아침에 맨 먼저 보는 게시물을 게시하여라:
“오늘 세상으로 기쁨과 조화를 덧붙이는 것은 나를 위함입니다. 나는 오늘을 환영합니다. 나는 나 자신을 포함하여, 모두를 환영합니다. 나는 나 자신을 포함하여, 미소로 세상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인사합니다. 이것은 오늘 좋은 은혜 속에 내가 할 수 있는 최소량입니다. 신이시여, 세상을 밝게 하기 위한 이 기회에 대해 감사합니다. 오늘을 위해 감사합니다. 나를 위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