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g Question
신께서 말씀하시기를:
‘신인 나는 무엇을 말하는가?’라고 하는 그 문제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신인 나는 누구에게 말하는가?’라고 하는 그 문제가 더 중요하다.
나는 네가 존재하는 누구이든 또는 이 순간에 존재하지 않거나 또 다른 누구이든, 너희에게 말한다. 우리는 너희가 변덕스럽다고 알고 있다. 너는 하나의 정체(독자)성 이상을 갖기 위해 분할된 성격이 될 필요가 없다.
너는 평화로운 목자이고, 너는 제멋대로의 전사이다. 너는 장미이고, 데이지(국화) 꽃이다. 너는 그 잎이고, 너는 그 나무이다. 너는 혼합이다. 너는 작열하는 태양이고, 너는 냉각수이다. 너는 네가 이제까지 생각해왔던 모든 것임에도 불구하고, 너는 네가 상상하는 세상의 어떤 장엄함보다 더 위대하므로, 너는 어떤 것도 아니다.
너는 네가 누구인지 알아내는 중이다. 너는 네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를 혼자 힘으로 찾는 중이다. 너는 네가 무엇으로 만들어졌고 네가 누구인지에 대한 크기를 전혀 인식하지 못한다. 너는 상당히 그 쟁점 주위로 춤춘다.
그 사실은 네가 아직 너의 이름을 알지 못하는 데 있다. 나는 너의 이름을 안다. 너는 너에게 알려줄 나를 기다린다. 아아, 그런데 너는 내 말을 듣지 않는다. 너는 나의 입술이 움직이는 것을 볼지도 모른다, 하지만 너는 듣지 않는다.
너의 이름은 바다의 파도 속에 있다. 너의 이름은 산들바람에 씌어 있다. 너의 이름은 당당히 나의 가슴 안에 있다. 너는 나의 주창자(대표적 인물)이다. 너는 우리가 서로에게 무엇인지 그리고 세상에서 너의 자리(신분)가 무엇인지 아직 알지 못한다. 너는 연기할 한 배역을 가지고 있고, 너는 그것을 연기할 것이다.
너는 하찮음이 아닌, 위대함이 요구된다. 너의 가슴과 눈을 열어라, 그러면 너는 더 나은 것을 볼 것이다. 너는 더욱 멀리 볼 것이다. 너는 그 별들을 능가할 것이다.
너는 세상의 미래의 창시자이다. 너는 선구자(개척자)이고, 너는 이주민이다.
네가 가지고 있는 너 자신의 심상(心像)을 강화시켜라. 네가 누구인지를 아는 것은 에고가 아니다. 에고는 네가 누구인지를 알지 못하게 한다. 에고는 너에게 빈약한(어설픈) 대체물을 준다. 에고가 빈약한 대체물이다. 네가 위대함일 때, 무엇 때문에 너는 에고와 노닥거리겠느냐? 무엇 때문에 너는 에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느냐?
한편으로는, 네가 큰 행운을 가진다. 다른 한편으로는, 너는 싸구려 보석을 가진다. 그 싸구려 보석이 빛난다. 그것은 너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 싸구려 보석은 그리스 신화에서 사이렌(반수반인)과 같다. 그 사이렌들은 시간의 항해자들을 정신을 교란했고 그들의 진로를 중단시켰다.
실로 에고의 유혹이 무엇이냐?
너는 에고가 심지어 양철(주석)도 아닐 때 그것(에고)을 금으로 잘못 여길 것임이 틀림없다.
너는 양철 지붕 위에 빗소리를 듣고, 너는 천체들의 음악을 듣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며, 위대함보다 더 적은 것이 너를 행복하게 만들 것이다.
물론, 에고는 바로 곧 너를 길 가장자리에 털썩 내려뜨린다. 에고가 배달하는 무엇이든, 그것은 실망하게 하는 것이다. 세상에 있는 모든 부(재산)도 너에게 행복을 주지 못한다. 그것 또한 너에게 실질(신성)을 주지 못한다. 그것은 너에게 상실을 준다. 에고는 너에게 가산하지 않는다. 그것은 가지고 간다.
너는 삶에서 두 가지 선택을 한다고 말해질 수 있다: 거짓 또는 진실. 에고는 거짓이다. 진실은 바로 너의 눈앞에서 농간(책략)들을 부리지 않는다.
에고는 네가 그것의 마법에 걸려(매혹되어) 있을 때, 앙갚음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에고는 너를 유혹하는 것을 좋아한다. 에고는 기쁨을 위해 너를 정원 길에서 끌어 내리려고 달려들고, 너 자신의 외로운 길 밖에서 발견하도록 너를 거기에 남겨둔다. 에고는 달갑지 않은 일을 갑자기 너에게 떠맡긴다. 이것이 에고가 능숙한 것이다. 이것이 너의 에고이고, 너는 이해한다. 너를 제자리에 두지 않은 그 에고가 바로 너 자신의 것이다. 에고는 계속 부양할 좋은 애완동물이 아니다.
진실로 바꾸어라. 숨이 막힐 듯한 에고는 너의 길 밖으로 나갈 것이다. 너는 에고와 싸울 필요가 없다. 너는 에고를 정복할 필요가 없다. 단순히 그것을 내버려 두어라. 그것을 넘어라 그리고 계속 하여라. 나는 네가 산토끼를 말할 수 있기 전에 너 앞에 나타날 것이다.
선택해라, 진실을 아니면 에고를. 이것은 쉬운 결정이다. 진짜 금이냐 아니면 양철이냐?
Translated by Osiear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