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nce Floor of Your Dreams
신이 말했다:
나는 네가 “신이여, 모든 이들을 한데 데려와준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엿들었다.
이것이 내가 하는 일이다. 나는 모든 이들을 한데 데려온다. 나는 확실히 나의 아이들의 누구도 서로로부터 떨어지게 만들지 않는다.
나는 너희의 개인적 경향들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나는 결코 우리의 하나됨을 잊지 않는다. 나는 모든 이들이고 모든 것들이며, 너희도 그렇다. 아무 것도 나의 사랑을 추월할 수 없고, 너희는 이 한 점의 목표를 향해 움직이고 있다.
분노 속에서도, 너는 하나됨의 상태를 찾고 있다. 그렇지 않다면, 너의 가슴과 마음의 균열들 속에서 왜 네가 존중받지 못한다고 느껴질 때 소동을 부리겠는가?
너의 괴로움 속에서 너는 회피하기 위해 교차 전류나 교차 회로를 통해 사랑을 지나쳐갈 구멍을 찾는다. 너는 상당히 사랑을 실험하는 자이다. 너는 삶의 실험실로 들어가서, 너는 사랑에 관한 모든 종류의 실험들을 시도한다.
너는 다음과 같이 너의 질문들을 제시한다.
“얼마나 많은 다양한 방법들로 사랑이 표현될 수 있는가? 얼마나 많은 다양한 방법들로 사랑이 지체될 수 있는가? 무엇이 사랑을 신장하는가, 그리고 무엇이 사랑을 묶는가? 무엇이 사랑을 찢어놓는가? 사랑이 어쨌든 무엇인가? 사랑은 얼마나 위험스러워질 수 있는가? 에고는 사랑으로 뭉쳐진 것과 얼마나 많은 관계가 있는가? 서로를 사랑하는 두 사람이 어떻게 사랑으로부터 돌아서고, 그들의 삶으로부터 서로를 묵살할 수 있는가? 우정이 어디서 선을 건너는가? 어디서 적대감이 스며들어오는가?
“가슴들이 갈라지기 전에 얼마나 많은 것이 아픈 가슴들로 행해질 수 있는가?
“사랑이 다시 한데 아교로 붙여질 수 있는가?”
나는 너희에게 말한다.
사랑이 자유롭기로 되어 있을 때 사랑이 얼마나 값이 나가느냐? 네가 숨 쉬기 위한 공기가 얼마나 많은 값이 나가느냐? 그때 사랑이 무료가 아니냐? 사랑이 신세를 졌는가? 사랑이 납치되었고, 결코 다시 찾지 못했느냐? 무엇이 사랑의 몸값이냐? 누가 이 몸값을 내느냐? 누구에게 이 몸값이 지불되느냐? 사랑이 배신될 수 있는가? 사랑에 대한 이 모든 소동은 무엇인가?
황무지에서 산다는 것을 무엇을 의미하는가? 세상이 그 자신을 잊어버릴 수 있는가? 인간이 어떻게 사랑을 잊어버릴 수 있는가? 어떻게 사랑이 한 순간이라도 인간의 관심을 벗어날 수 있는가?
인간 존재들 없이 세상이 존재할 수나 있는가? 세상이 무엇과 같아질까? 개똥지빠귀들과 큰 어치들로 가득 차 있다면, 세상이 무엇과 같이 보일까? 너희가 없다면, 세상이 무엇과 같이 보일까? 무엇이 삶의 의미가 될까?
모든 시간에 대해 너희는 무엇을 생각하느냐?
너희는 어떻게 세상을 공유하느냐?
어떻게 너희가 세상을 공유하지 않을 수 있느냐?
왜 내가 그처럼 많은 다급한 질문들을 묻느냐, 그리고 누가 내게 대답하느냐? 만약 네가 나에게 대답하지 않는다면, 왜 너는 내게 대답하지 않느냐?
친애하는 이들아, 너 자신에게 대답해라.
너는 무엇을 두려워하느냐? 너는 무엇을 두려워하지 않느냐?
왜 너는 속삭이고, 왜 너는 고함치느냐? 누구에게 너는 치사하게 소리칠 수 있느냐?
안심해라, 나는 너를 교차-심문하고 있지 않다. 나는 사랑의 신이다. 나의 사랑의 아이가 아닌 다른 무엇을 네가 가능하게 되기를 바랄 수 있느냐? 나의 가슴으로부터 태어나서, 사랑을 주고받기로 된 외에 너는 무엇이 될 수 있느냐?
나는 너에게 지구상에서 존재하라고 요청한다. 너는 보이지 않는 것이 될 수 없다. 너는 어떤 계획을 제공하느냐, 너는 무엇을 거두기를 원하느냐?
너는 오늘밤에 외로우냐? 그럼 별들 위에서 춤을 추어라. 너 자신의 가슴을 밝혀라. 다시 꿈꾸기 시작해라.
너의 꿈들을 꿈꾸어라. 새로운 꿈들을 꿈꾸어라. 너 자신을 선반에서 꺼내고, 너 자신을 너의 꿈들의 무도장으로 데려가라. 나는 네가 월츠를 추는 것을 본다. 나는 네가 공중에서 춤을 추는 것을 본다. 나는 너의 발이 땅에서 떨어지는 것을 본다. 누가 네가 춤 출 수 없다고 말했느냐?
나는 거듭 다시 계속 너에게 말한다.
높이 날아라. 달과 태양과 별들로 도달해라! 나에게 도달해라. 똑바로 올라와라. 곧 바로 포도나무 위로 올라가라. 나무를 올라가라. 담들이 없다. 자유로워져라. 너 자신을 새로운 방식으로 처신해라.
나는 여기 있다. 여기 내가 있다. 너는 어디에 있느냐?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