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ad the Guidelines that have been chosen to keep this forum soaring high!

아니면 삶이란 단지 속임수인가? - Heavenletter #6466 - 10/9/2018

Or Is Life Just a Runaround?

신이 말했다:

사랑하는 이여, 너는 최소한 가끔 의미가 통하고 싶어 하는가.

네가 사실 시간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들을 때, 시간에서 한 순간의 의미가 무엇인가? 시간의 한 순간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거나 그것이 존재하거나 하지 않는 것이 아닌 한 존재하는 듯 보일 수 있는가?

누가 이 모든 질문들을 묻고 있는가, 그리고 왜? 어디로 너는 이끌리고 있거나, 누가 너를 이끌고 있는가, 그리고 너는 어떻게 무엇이 무엇인가, 혹은 누가 누구인지를 알 것인가? 누가 네가 있었던 곳을 알 것인가, 만약 네가 정말로 어쨌든, 어찌하여 어느 곳에 있었다면? 누가 이 모든 질문들을 숙고하느냐, 그리고 누가 그것들을 대답하느냐? 누군가가 어떤 것을 알고 있느냐? 누군가가 설 수 있는 하나의 다리를 가지고 있느냐? 어떻게 누군가나 무언가가 어딘가로, 혹은 어느 곳으로, 혹은 어디도 아닌 곳으로 이끌 것인가, 그리고 누가 발언권을 가지고 있느냐?

만약 삶이 단지 하나의 속임수라면, 그것으로 무언가가 있느냐? 누가 다음과 같은 노래를 만들어 낼 수 있는가?

“삶은 단지 하나의 속임수인가? 바피티-빕Bippity-bip! 보피티-부Boppity-boo! 시간으로부터, 보이는 목적지나 어느 곳에 숨는 것이 정말로 있을 수 있을까? 하늘 속에, 어둠 속에 간직된 질문이나 대답의 요점은 무엇인가? 디피티-도피티-두Dippity-doppitty-do.”

어디에 영화들이 존재하고, 그것들이 실로 이름을 지니고 있다면 그것들의 다른 이름은 무엇인가?

만약 한 미디의 말이 존재한다면, 이것은 어딘가 또는 다른 곳에 의미가 있음을 의미하는가? 너는 어떤 의미를 좋아할 것이다.

모든 말이 다음 말을 추구하고 있는가? 시간이 없다면, 어떻게 다음이나 이전이나 이후나, 혹은 그 경우에 아무 것도 없음이 있을 수 있는가? ‘그 경우에’의 의미가 어쨌든 무엇이 될 수 있는가?

주의 지속 기간(범위)attention span의 의미가 무엇인가? 도대체 너는 무엇에 참석하기로 되어 있고, 만약 그러한 가능성이 존재한다면, 너는 무엇에 참가하지 않을 것인가?

꽃들은 어떻게 자라고, 그들이 시들면 꽃들은 어디로 가는가, 그리고 왜 이 모든 것이 그처럼 많이 문제가 되는 듯 보이는가? 심지어 아무도 정말로 네가 알고 있거나 알지 못하는 것의 차이점을 알 수 없을 때, 아는 것이 거대하게 중요한 듯이 보인다.

무엇이 모든 것에 대한 관점인가? 너는 네가 계곡 속에 서있는지, 언덕 위 과수원에 서 있는지를 어떻게 아느냐? 그 가지로부터 사과를 따는 것처럼 그러한 일이 얼마나 간단한가? 아무도 정말로 사과를 딴 적이 없었던 때가 있었거나, 사과를 따는 것이 심지어 기록되어 있느냐? 어떤 나무로부터 사과를 따 먹는 것이 정말로 금지되었다는 것이 단지 하나의 소문이었느냐? 왜 어떤 일이 단지 거부되기 위해 존재할 것인가, 그리고 왜 신의 어린이들의 너무나 많은 이들이 그처럼 많은 질문들을 묻느냐?

너는 이것으로, 그리고 저것으로 무엇을 만들게 되어 있느냐, 그리고 네가 그것으로 만든 무엇이든 그것으로 너는 무엇을 할 것인가? 네가 우연히 생각한 무엇이든 넣어둘 어딘가가 있느냐? 너는 무언가를 숨기기 위해 어딘가에 넣어야만 하는가, 그리고 왜 너는 그럴 것인가? 왜 무언가가 존재할 것인가, 만약 그것이 발을 끌며 가버리고, 여기 있지 않은 척 한다면, 그리고 왜 너는 그럴 것인가?

너는 정말로 알고 싶어 할 텐데, 무엇이 있는가를, 무엇이 있지 않은가를, 그리고 만약 실로 그것이 어떤 것을 위한 것이라면. 무엇이 왜 있는가를 말이다.

그것이 삶이 중대한 것인가, 아니면 중요하지 않은 것이 될 수 있는가? 어느 쪽이든, 삶이 무엇에 대한 것인가, 그리고 왜, 오, 왜 너는 끝없이 묻고 있는가, 그리고 누군가가 네가 말하는 것의 울림을 듣는가, 아니면 조수가 들어오고 나가는 듯 보일 때 모래사장에 막대로 그것을 설명하기를 좋아하는가?

너는 하나의 소용돌이를 보는 것을 기억하거나, 최소한 너는 멀리 떨어져 있는 오래 전 옛날의 하나의 설명을 본 것을 기억한다.

그래, 너는 최소한 이따금 분명하게 만들기를 좋아할 것이다.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