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ad the Guidelines that have been chosen to keep this forum soaring high!

그 가장 좋은 의미에서 - Heavenletter #6050 - 6/18/2017

In Its Finest Sense

신이 말했다:

그 가장 좋은 의미에서, 누군가에 대해 말할 수 있는 멋진 일은 ...

“그는 정말로 삶을 즐기는 법을 알고 있어.” 혹은 “그녀는 정말로 삶을 사는 법을, 그리고 그것을 사랑하는 법을 알고 있어.”

아아, 너는 이 저울 위에서 네가 어디로 맞아 들어가를 의문할 수 있다. 나는 그 가장 좋은 의미에서 명확히 하기 위해 말하는데, 내가 삶을 아편으로 가장하는 어떤 방법이나 삶으로부터 다른 도피책들을 말하지 않고 있다고.

삶을 즐기는 것은 또한 너의 성큼성큼 걷는 걸음에서 삶을 취하는 것 이상인데, 비록 삶이 또한 그것이라 해도 말이다. 너의 성큼 걸음에서 삶을 취하는 것은 타이어 펑크가 긴장과 시급성을 부과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한다. 삶의 표면에서 무엇이 일어나든, 이것은 단지 같은 것을 즐기기 위한 바로 너의 삶이다.

집 안에 진흙을 무치고 다니는 것은 하나의 격변이 아니다. 삶은 진흙이 있든 없는 즐기게 되어 있다. 물론 삶은 한 때 하루씩, 한 때 한 순간씩 취하게 되어 있다.

만약 오늘밤 저녁 식사의 너의 고기가 육질보다 연골이 더 많다면, 연골을 씹고, 그것을 즐겨라. 다른 것들 가운데, 연골은 콜라겐을 포함하고 있고, 연골을 씹는 것은 또한 너의 턱을 위한 좋은 운동이다.

작은 일을 큰 일로 바꿀 필요가 없다! 동시에 작은 일들은 너의 삶의 기쁨들이 될 수 있다. 하나의 민들레꽃. 하나의 막대 사탕. 하나의 아침 허그. 하나의 노트. 하나의 스마일. 하나의 질문. 하나의 대답.

오, 그래, 삶에는 눈이 만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

하나의 친구나 아는 사람이 죽을 때 – 세상이 그것을 보는 듯이 죽을 때 – 너는 그가 살아있었을 때 네가 깨달았던 것보다 너에게 실제로 더 소중했던 누군가가 [이제] 없는 너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기회가 다시 주어진다면, 너의 사랑이 끝이 없을 것이다. 너는 네가 얼마나 깊이 아꼈는지를 알지 못했던 누군가에게 사랑을 쏟아주는 것을 놓쳤다. 이 얼마나 큰 삶의 낭비인가를 너는 느낀다. 이 얼마나 끊임없는 동경을 너는 느끼는가.

다른 한편, 네가 칭송할 수 있다고 항상 생각했던 어떤 이가 있을 수 있다. 너는 그가 훌륭했고, 결점이 없고, 최고에 속하고, 너에게 가장 다정했던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였다.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너는 네가 전에 그를 보았던 때보다 더 어두워진 빛 속에서 그를 보기 시작했다.

갑자기 그가 네가 그라고 생각했던 노련하고 진실한 존재가 아니었다는 것이 지금 너에게 나타난다. 말하기가 슬프지만, 너는 네가 그에 대해 너 자신을 속였다고도 느낄 수 있다. 어느 경우든 너는 지금 네가 그랬다고 생각하곤 했던 식으로 그를 보지 않는다.

너는 이것의 양쪽을, 찬성과 반대를 체험했다. 이들 두 면이 실제 삶으로 부르는 것 안에서 지구상에 살아있었을 때, 너는 그것들을 다르게 보았다. 지금 이들 두 면이 지구를 떠났을 때, 너는 네가 느끼는 방식에 깜짝 놀란다. 하나를 너는 훨씬 더 많이 인식한다. 하나를 너는 훨씬 적게 인식한다. 너는 그러한 가슴의 변화들을 어쨌든 기대하지 않았고, 전혀 아닌데, 그러나 이것이 네가 얻은 것이다.

너는 단지 너의 어깨를 으쓱이고, 네가 알고 있던 것보다 더 깊이 네가 사랑한다고 본 그 사람에게 더 많은 것을 주었기를 바랄 수 있다. 이제, 만약 네가 더 많이 깊이 사랑했던 자를 삶으로 다시 데려올 수 있다면, 너는 그가 너에게 의미했던 모든 것을 그가 알도록 확실히 만들 것이다. 너는 그의 존재에 대해 너무나 기뻐할 것이고, 그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취소할 수만 있다면, 너는 그럴 것이다.

그리고 나중에 덜 사랑하는 이로 보였단 다른 이에게 너는 너의 어깨를 으쓱이면서 너 자신에게 말하는데, “무슨 해가 되겠어? 그게 무슨 문제가 되겠어. 그가 평화 속에 안식하기를.”

네가 말할 다른 무엇이 거기 있느냐? 너 자신에게 말할 다른 무엇이 거기 있느냐?

다르게 보는 일이 일어나고, 너에게 일어났다. 너의 가슴 속에 있었다고 네가 생각했던 것이 변했다. 그것이 머물지 않았다.

다른 한편, 지금 너는 보다 명확하게 볼 것이다. 오, 사랑하는 이들아, 너희는 얼마나 너의 사랑하는 자들/가족들을 기쁨으로 만날 것인가. 따라서 지금 미리 그 기회를 잡아라.

그렇지 않다 해도, 결코 염려하지 마라. 삶은 그것이 하는 대로 길을 따라 움직이며, 너를 데려간다.

Translated by V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