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ad the Guidelines that have been chosen to keep this forum soaring high!

하나의 핵심적인 말 - Heavenletter #5938 - 2/26/2017

One Key Word

신이 말했다:

네가 삶에서 일어나는 일에 의해 내동댕이쳐져야만 한다고 말하는 법률은 없다. 너는 너의 체험을 뒤집는 것이 극단이 될 수 있다고 고백하려느냐? 네가 다른 누군가의 잘못된 해석과 공격에 대해 얼마나 진심으로 느낄 수 있는지에 상관없이, 네가 불을 꺼야만 하는 소방서가 아니라고 고백해라. 왜 너의 알람이 울려야만 하느냐?

좋아, 가끔 삶은 속상하게 한다. 이제 너의 관심을 속상함이 가라앉게 만들도록 지시해라. 더 안정된 환경에서 더 정착될 때, 너는 이제 그 상황을 어떻게 다루겠느냐?

정직하게, 너는 무릎 반사의 반응을 가졌다. 어쨌든, 어떤 상황이나 누군가가 말한 무언가가 너를 촉발시켰다. 그것이 너의 화를 내게 했다. 과거로부터 무언가가 틀림없다. 어쩌면 네가 의식적 기억이 없는 과거로부터의 무언가일지도 모른다.

만약 네가 불안하게 느꼈다면, 너는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가?

여기에 어떤 순진한 잘못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네가 그것을 보았을 때처럼 그다지 심각하지 않은 것으로 네가 속상함을 느끼는 다음번에 네가 할 수 있는 것이 있다. 내가 너를 위해 가진 그 대답은 하나의 말, 단지 한 마디의 말이다. 이것은 너에게 하나의 계시가 될 수 있다. 그것은 너의 비통함을 구할 것이다.

그것은 사랑이라는 한 마디가 아니다. 너의 속상함 속에서 너는 이 순간 사랑을 느끼지 못한다. 그리고 사랑하는 것은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는 무엇이 아니다. 노력하는 것은 작용하지 않는데, 안 그러냐? 사랑은 강제로 오지 않는다.

그 한 마디는 참을성이 아니다. 네가 너의 내적 폭발의 한 가운데서 필요한 모든 것은 참으라는 말을 듣는 것인데 — 너는 만약 누군가가 마치 네가 단지 그런 참을성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처럼 너에게 참으라고 말했다면 너는 천장까지 튕겨 올랐다 나올 것이다.

너의 육감적 반응은 전투로 가는 것이었을 수 있다. 정확히 전쟁은 아니지만, 너는 싸울 태세를 하고 싸울 준비가 되었다. 어쩌면 너의 가슴이 너를 공격한 자에게 “어떻게 네가 감히?” 하고 말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것의 무언가가 너와 공감이 가느냐? 과거에 너는 총으로 뛰어들었다. 네가 다시 총으로 뛰어드는 것이 가능하냐?

그 한 마디는 “물을 마셔라”가 아닐 텐데, 물을 마시는 것이 항상 좋은 아이디어라 할지라도 말이다.

그 한 마디는 “숨어라”가 아닐 것이다.

그 한마디는 “부인하라”가 아닐 것이다.

그 한 마디는 “설명해라”가 아닐 것이다.

그 한 마디는 “분통을 터뜨려라”가 아닐 것이다.

그 한 마디는 “기다려라”가 될 수 있다.

그 한 마디는 “잠시 멈추어라”가 될 수 있다.

그 한 마디는 “그리 급하게 서둘지 마라”의 세 마디가 될 수 있다.

네가 대응하기 전에 하루를 주어라. 공격자가 바로 너 앞에 서있을 때에는, 너는 분통을 터트릴 필요가 없다. 너는 단지 너 자신에게 가장 중요하게 말할 수 있다. “난 이것에 대해 생각해보고 싶다.”

다음 날이 될 무렵에는 네가 했던 것처럼 그다지 단호하게 느끼지 않을 것이 거의 확실하다. 너는 너의 감정들을 다룰 하나의 기회를 가졌다. 너의 관심이 너 안에 존재하는 무언가로 호출되었다. 너의 뜨거운 성질은 너의 것이다. 너 안의 무언가가 발사되었다. 그리고 더 고른 성질로 올 것은 너이다.

비록 누군가가 너에 대항해 너무나 심각한 공격을 저질러서 법정이 너나 너의 가족에게 저질러진 것에 대해 그에게 종신징역이나 사형을 선고할 것이라 해도, 그것이 모두 공격자 안에 있었다. 이것은 일어난 것으로부터 무엇을 없애는 것이 아닌데 — 나는 너의 감정들이 너 안에 있다고, 다른 누군가 때문이 아니라고, 같은 식으로 공격자의 행동들은 정말로 너와 아무 관계가 없다고 말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너는 그것을 개인적으로 느끼고, 너는 그것을 괴로워하지만, 그것은 너의 것이 아니다. 너는 우연히 거기 있었다.

삶이 너에게 어떻게 나타나 보이는가보다 그것으로 훨씬 더 많은 것이 있다. 같은 이유로, 또한 훨씬 더 적은 것이 있다.

Translated by Vera